티스토리 뷰

반응형

1. 'Button Stick'과 한국전쟁의 연관성

 

'Button Stick'이란 무엇이며, 한국전쟁 중에 어떻게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하겠습니다. 정보를 확인하시고 부족한 내용은 하단 밑에 전쟁 박물관에서 자세한 내용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Button Stick 금속탐지기

 

 

'Button Stick'은 한국전쟁(1950-1953) 중에 사용된 군사용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이 도구는 이름 그대로 버튼을 달거나 제거하는데 사용되었으며, 군복이나 다른 군용 의류의 버튼을 다는 데 도움을 주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한국전쟁 중에 군인들은 군복의 버튼을 관리하고 교체하기 위해 'Button Stick'을 사용했습니다.

 

'Button Stick'은 길게 뻗은 막대 모양의 도구로, 한쪽 끝에 버튼을 고정하는 부착물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Button Stick'을 사용하여 군복이나 유니폼의 버튼을 교체하거나 수선할 때 버튼을 끼워 넣고 닫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 도구는 단순하지만 군사 작업에 필수적이었으며, 한국전쟁 기간 동안 군인들에게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Button Stick'은 한국전쟁과 관련된 군사용품 중 하나로, 그 당시의 군사 생활과 유용한 도구로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실제로 금속탐지기를 사용하여 'Button Stick'을 발굴한 배경과 발굴 영상

 

 

 

한국전쟁중 사용되었고 금속탐지기를 이용하여 발굴했습니다. 이전엔 그냥 보급품이었을지 모르겠지만 세월의 흔적과 세월의 가치가 더해져 이제는 알려줘야 할 전쟁유물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박물관에 있는지 확인이 되지는 않지만 그만큼 전쟁 중에 사요 되었던 마음을 담으면 이젠 보전해야 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Button Stick'을 발굴 영상 

 

 

 

2. 'Button Stick' 발굴과 연구 과정 금속탐지기를 사용한 'Button Stick' 발굴의 과정과 어려움

유물의 상태는 세월의 흔적과 함께 매우 훌륭하고 다양한 모양의 button stick이 발굴됩니다., 그리고 발굴 위치에 대한 정보는 우리나라 전역에서 전쟁이 치열하게 이루어진 곳이라면 어디든 발견이됩니다.

 

'Button Stick'을 발굴 영상 

 

 

 

3. 'Button Stick'을 발굴 후기

 

다시 한번 전쟁의 슬픔을 느끼고 이유물을 사용했을 모든 분들을 생각하며 다시한번 감사의 마음을 담아 봅니다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되며 이 유물로 역사적인 가치와 감동 한국전쟁과 관련된 유물이 역사를 어떻게 보존하고 전파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우리나라 전쟁박물관을 함께 둘러보며 이 글을 마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한국전쟁박물관

 

전쟁기념사업회 전쟁기념관

어제의 역사가 오늘의 교훈으로 이어지는 곳

www.warmemo.or.kr:8443

전쟁기념관방문하기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에 들어서면 '형제의 상'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현대사의 슬픔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너른 광장을 지나 기념관을 향한다. 1층 전시실에는 선사 시대부터 6.25전쟁까지 그 역사가

korean.visitseoul.net

 

반응형